Dev_Study/Android

10. 리소스

LeeDaniel 2018. 1. 26. 17:05

[/res]

안드로이드에서 리소스는 [/res]폴더 밑에서 관리된다

추가적으로 [/assets]폴더를 따로 만들수 있는데

대부분 [/res]폴더에서 관리되며

-애셋(Asset)은 동영상이나 웹페이지와 같이 용랴이 큰 데이터를 의미한다

-리소스는 빌드되어 설치파일에 추가되지만 애셋은 빌드되지 않는다

 

리소스가 갱신되면 그때마다 리소스의 정보가 R.java파일에 자동으로 기록되며

그 정보는 리소스에 대한 내부적인 포인터 정보가 된다

 

 

[/res/values]

문자열이나 기본데이터 타입에 해당하는 정보들이 저장된다

기본적으로 strings.xml파일안에 문자열을 저장한다

 

[/res/drawable]

이미지를 저장한다

해상도에 따라

[/res/drawable-mdpi], [/res/drawable-hdpi], [/res/drawable-xhdpi], [/res/drawable-xxhdpi] 4개 폴더로 나누어져 있다

이렇게 저장되어있는 리로스정보를 코드 상에서 사용할때에는

Resources객체를 참조하여 리소스를 읽어들여야한다

Resources객체는 Context.getResources()메소드를 이용해 액티비티안에서 언제든지 참조할 수 있다

 

[/res/values/styles.xml]

여러가지 속성들을 한꺼번에 모아 정의한것으로 가장 대표적인예로 대화상자를 들 수 있다

만약 스타일을 직접 정의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<style>을 추가하여

android:style속성을 이용하면 레이아웃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

반응형

'Dev_Study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2. 다이얼로그(Dialog)  (0) 2018.01.26
11. 토스트 (Toast)  (0) 2018.01.26
9. 매니페스트(AndroidManifest.xml)  (0) 2018.01.26
8. 브로드캐스트 수신자(BroadcastReceiver)  (0) 2018.01.26
7. 서비스  (0) 2018.01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