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/res]
안드로이드에서 리소스는 [/res]폴더 밑에서 관리된다
추가적으로 [/assets]폴더를 따로 만들수 있는데
대부분 [/res]폴더에서 관리되며
-애셋(Asset)은 동영상이나 웹페이지와 같이 용랴이 큰 데이터를 의미한다
-리소스는 빌드되어 설치파일에 추가되지만 애셋은 빌드되지 않는다
리소스가 갱신되면 그때마다 리소스의 정보가 R.java파일에 자동으로 기록되며
그 정보는 리소스에 대한 내부적인 포인터 정보가 된다
[/res/values]
문자열이나 기본데이터 타입에 해당하는 정보들이 저장된다
기본적으로 strings.xml파일안에 문자열을 저장한다
[/res/drawable]
이미지를 저장한다
해상도에 따라
[/res/drawable-mdpi], [/res/drawable-hdpi], [/res/drawable-xhdpi], [/res/drawable-xxhdpi] 4개 폴더로 나누어져 있다
이렇게 저장되어있는 리로스정보를 코드 상에서 사용할때에는
Resources객체를 참조하여 리소스를 읽어들여야한다
Resources객체는 Context.getResources()메소드를 이용해 액티비티안에서 언제든지 참조할 수 있다
[/res/values/styles.xml]
여러가지 속성들을 한꺼번에 모아 정의한것으로 가장 대표적인예로 대화상자를 들 수 있다
만약 스타일을 직접 정의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<style>을 추가하여
android:style속성을 이용하면 레이아웃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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