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 사이퍼를 설계하기위한 클래스 class Cypher { String name; // 사이퍼 이름 int age; // 사이퍼 나이 String job; // 사이퍼 직업 public Cypher(){} public Cypher(String name, int age, String job) { this.name = name; this.age = age; this.job = job; System.out.println(this.name + " 생성"); } 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{ this.name = name; } public void setAge(int age){ this.age = age; } public void setJob(String job){ this.job = job; } public void move(int x, int y) { System.out.println(this.name + "을 x축 : " + x + ", y축 : " + y + " 좌표로 이동 시킵니다"); } public void recoveryHealthPoint(int hp) { System.out.println(this.name + "의 체력을 " + hp + "만큼 회복 시킵니다"); } } public class CypherDemo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메소드를 이용해 도일 속성값 할당 Cypher doyle = new Cypher(); doyle.setName("도일"); doyle.setAge(38); doyle.setJob("토목기술자"); doyle.move(35, 70); doyle.recoveryHealthPoint(88); // 생성자를 이용해 휴톤 속성값 할당 Cypher huton = new Cypher("휴톤", 37, "백수"); huton.move(10, 200); huton.move(45, 125); huton.recoveryHealthPoint(8); huton.recoveryHealthPoint(80); } }
[ 실행결과 ]
[ 클래스 ]
-클래스는 반복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대상을 인스턴스화 시키기 위한 설계도이며
필요에 따른 변수(속성)와 메소드(기능)로 구성되고
main()메소드를 찾아서 실행시킨다// 클래스 선언 방법 class 클래스명{ // 클래스 내용 작성 }
[ 인스턴스 ]
-설계된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동적메모리(heap memory)에 할당된 상태로
클래스는 제품을 위한 설계도, 인스턴스는 설계도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이해하면 된다// 인스턴스는 new 키워드를 이용해 선언할수있고 Cypher huton = new Cypher(); huton.setName("휴톤"); huton.setAge(37); huton.setJob("백수"); // 선언된 인스턴스는 정의된 변수(속성)과 메소드(기능)을 사용할 수 있다 System.out.println(huton.name + "의 나이는 : " + huton.age ); System.out.println(huton.name + "의 직업은 : " + huton.job ); huton.move(10, 200); huton.recoveryHealthPoint(8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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